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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교급 희망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6화 (23년 7월 3주차) 본문
이번 주 저의 할 일이었는데요
맨 밑에 두개...는 좀 손볼게 많아서 완성이 덜 됐네요.
중요한 내용 위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미니언은! 보스 몬스터의 공격 스킬 중 하나인데요, 작은 쫄병 몬스터들을 소환해서 공격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 때 소환된 녀석들을 미니언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친구가 제가 하던거에 미니언이라고 적힌거 보고 요즘 미니언즈 만드냐고 하길래 추가 설명입니다 ㅜ.ㅜ
1. 미니언 피격 Effect
Minion클래스의 Partial 클래스로 Minion.Behit 클래스를 만들어서 구현해줬습니다
EJ님이 이렇게 구현하시길래 보고배워서 따라해봤습니다!
파샬 클래스 설명 -> https://ymthebest.tistory.com/34
2. 죽인 미니언 수 UI에 반영
미니언 클래스에서 총알과의 충돌을 감지하면 랜덤 치명타를 적용한 데미지만큼 피를 깎습니다.
미니언 HP가 0보다 작아지면 UI쪽으로 이벤트를 보내서 숫자를 증가시킵니다.
이 때 플레이어 클래스가 갖고있는 데미지 관련 데이터들을 UI쪽에서도 접근해야했는데요..
ej님이 최대한 public을 덜 써보라고 하셔서
private을 유지하며 getter로 접근했습니다
C#에 속성(Property)라는 기능이 있어서 그걸 활용했습니다!
이것도 다음에 시간나면 더 자료 찾아보고 따로 포스팅하고 싶네요.
속성 설명 ->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programming-guide/classes-and-structs/properties
속성을 사용하면 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메서드의 안전성과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3. 보스 HP 게이지 감소 시키기
보스에게 들어갈 데미지의 치명타 계산이 끝난 다음...
그 데미지를 가져다가 이벤트를 호출해서 UI에도 반영했습니다
4. 일시정지 했을 때 보이는 UI 화면 세팅!
앞에 달리기 게임을 하면서 수학문제를 풀면서 얻은 버프와 푼 문제에 대한 정보가 보여지는 화면입니당.
아직 달리기 게임 구현은 되지 않았는데요, 나중에 달리면서 문제 풀 때 이 UI에 설정할 수 있도록 정답여부에 따른 아이콘 변경, 정답률 세팅 함수를 미리 만들어뒀습니다.
금주의 개발일지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간단 근황은 1. 드디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았따. 2. 집이 누수돼서 수리를 했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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