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이분탐색
- fsm
- DFS
- 너비우선탐색
- c++
- 백준
- 유니티
- 구현
- UI 자동화
- 게임개발
- c#
- 이득우
- unreal
- 알고리즘
- 유한상태기계
- upper_bound
- lower_bound
- 언리얼
- binary_search
- 시리얼라이제이션
- 게임개발공모전
- BFS
- 재귀
- 운영체제
- 웅진씽크빅
- unity
- 안드로이드
- 인프런
- 프로그래머스
- 개발일지
Archives
- Today
- Total
초고교급 희망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8화 (23년 8월 1주차) 본문
728x90
기획님이 타일맵으로 깔아주신 맵을 적용했습니다

꽤 속도감이 중요한 장르라서...
성능에 신경을 꽤 써야겠더라구요
처음에 그냥 자동으로 적용되는 콜라이더를 씌웠더니 CPU가 300까지 올라가고 게임이 느려졌었습니다
그래서 콜라이더를 수정했더니 CPU 사용량이 확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타일맵의 한계(?)를 좀 느껴서 맵 레벨 디자인이 끝나면
치즈 아이템은 오브젝트 풀링 방식으로 새로 깔아주려합니다...

또 2단점프가 수정되었는데요, 아주 미묘한 차이라서 사실 기획분과 저만 알아차릴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획님이 매의 눈썰미를 갖고 계셔서 점프 높이, 속도, 간격, 등등... 캐치를 잘하시더라구요
카페에서 만나서 제 노트북으로 이리저리 바꾼거 보여드리면서 계속 수정했어요
그 결과 이제 점프는 마음에 드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애물에 충돌했을 때 약 2초정도 깜빡 거리면서 무적상태에 진입합니다
그 상태에서는 충돌해도 더 이상 다치지 않아요~
테스트하느라 꽤 많이 플레이해봤는데 사실 전 벌써 재밌네요
그래서 플랫포머 게임이 왜 스테디셀러인지 깨달았습니다
사운드랑 이펙트만 넣어주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용
728x90
'Game > 개발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9화 (23년 8월 2주차) (0) | 2023.08.08 |
---|---|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7화 (23년 7월 4주차) (0) | 2023.07.24 |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6화 (23년 7월 3주차) (8) | 2023.07.16 |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5화 (23년 7월 2주차) (0) | 2023.07.09 |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4화 (23년 7월 1주차) (0) | 2023.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