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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개발 일지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4화 (23년 7월 1주차)

연모링 2023. 7. 3.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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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보스 전투 부분 횡스크롤로 변경

가장 큰 변경 사항이네요.

기획이 수정되어서 지금까지 만든 부분을 싹 수정 하는 중입니다.

저는 기획자님이 바꾸라면 바꾸는 순종적인 프로그래머입니다. 충성! 🫡

일단 수정된 기획서 내용대로 적용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메라 고정

 

2) 플레이어의 이동 방향 변경

       기존: 4방향 -> 현재: 좌우로만 이동 가능

 

3) 맵 크기 변경

       이전에 제대로 보여드리지는 않았지만 맵이 카메라 범위의 4배 사이즈였습니다. 이제 카메라랑 동일한 범위에서 전투         하도록 맵이 축소되었습니다.

 

4) 플레이어 hp와 패시브 버프 쿨타임 UI 위치 수정

       원래는 발바닥 쪽에 있었는데 정수리로 옮겨졌습니다.

 

그리고 신규 추가된 기능...

1) 보스와 닿으면 플레이어의 hp가 닳습니다.

       닿아있으면 지속적으로 머리 위의 초록색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2) 점프

쿼터뷰일때는 그냥 사방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점프가 없었습니다. 

횡스크롤뷰로 전환하면서 점프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보스의 움직임은 쿼터뷰일 때 만든 버전에서 아직 수정이 되지 않아서 일시적으로 이렇게 보입니다만

이제 보스는 플레이어를 따라오지 않고 제자리에 있을 예정입니다.

 

2. 안드로이드 빌드

안드로이드에서 잘 동작하는지 테스트를 해보려고 한번 빌드를 뽑아봤습니다.

팀 노션에 제가 작성했던 글인데 그대로 퍼왔습니다.

저는 아이폰 유저인데 안드로이드 빌드를 하려니 디바이스 연결하라는 안내창이 뜨더라구요...

그래서 녹스라는 가상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해결했습니다. 👍

 

이번 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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