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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교급 희망
[C#] Partial 클래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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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ial이란?
클래스, 구조체, 인터페이스 또는 메서드의 정의를 둘 이상의 소스 파일에 분할하는 것이다.
모든 부분은 컴파일될 때 결합된다.
장점
-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경우 클래스를 개별 파일에 분산하면 여러 프로그래머가 동시에 클래스에 대해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예시
public partial class Employee
{
public void DoWork()
{
}
}
public partial class Employee
{
public void GoToLunch()
{
}
}
Unity에서 사용 예시
현재하는 프로젝트에서 Boss나 player처럼 길이가 긴 클래스들은 partial class로 되어있다.
관련있는 기능별로 스크립트가 나누어져있는데 가독성도 좋고 깔끔해서 좋다.
이 경우에는 각 스크립트 시작부에
public partial class Player : MonoBehaviour
이렇게 클래스명을 선언해주고 저장할 때는 Player.cs, Player.attack.cs 이런식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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