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교급 희망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8화 (23년 8월 1주차) 본문

Game/개발 일지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8화 (23년 8월 1주차)

연모링 2023. 8. 1. 16:09
728x90

 

기획님이 타일맵으로 깔아주신 맵을 적용했습니다

 

현재 플레이 중 상태

꽤 속도감이 중요한 장르라서...

성능에 신경을 꽤 써야겠더라구요

처음에 그냥 자동으로 적용되는 콜라이더를 씌웠더니 CPU가 300까지 올라가고 게임이 느려졌었습니다

그래서 콜라이더를 수정했더니 CPU 사용량이 확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타일맵의 한계(?)를 좀 느껴서 맵 레벨 디자인이 끝나면

치즈 아이템은 오브젝트 풀링 방식으로 새로 깔아주려합니다...

또 2단점프가 수정되었는데요, 아주 미묘한 차이라서 사실 기획분과 저만 알아차릴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획님이 매의 눈썰미를 갖고 계셔서 점프 높이, 속도, 간격, 등등... 캐치를 잘하시더라구요

카페에서 만나서 제 노트북으로 이리저리 바꾼거 보여드리면서 계속 수정했어요

그 결과 이제 점프는 마음에 드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애물에 충돌했을 때 약 2초정도 깜빡 거리면서 무적상태에 진입합니다

그 상태에서는 충돌해도 더 이상 다치지 않아요~

 

테스트하느라 꽤 많이 플레이해봤는데 사실 전 벌써 재밌네요

그래서 플랫포머 게임이 왜 스테디셀러인지 깨달았습니다

사운드랑 이펙트만 넣어주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