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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교급 희망
[수학레인저] 개발 일지 9화 (23년 8월 2주차) 본문
동영상 꼭 끝까지 보셔야합니다!!
run 부분을 마무리하기 위해 부족한 부분을 메꿔넣었습니다
1. EJ님이 개발하신 수학 문제 풀이랑 카운트 다운 등을 연결
코드를 이해하기 정말 편하게 적어주셔서 금방 갖다썼습니다.
와 편하다!!
2. 맵 돌아가는 것 수정...
매끄러운 게임 진행을 위해 달리기 속도를 제어하는 부분도 추가했어요
플레이어는 가만히 있고 맵이 돌아가는 방식입니다.
돌아가는 것들은 총 세 종류가 있어요
1. 반복하지 않고 그냥 돌아감 (맵 구성품: 책상, 자, 지우개, 치즈, 하늘 발판)
2. 작은 구간을 반복하는데, 꼬옥 붙어서 새로 생겨야 함 (창문)
3. 작은 구간을 반복하는데, 떨어져서 먼 위치에 새로 생겨야 함 (책상)
하나의 스크립트로 3가지의 변주를 다 커버 하고 싶어서 그렇게 하긴 했는데
오히려 스크립트에 뭐가 너무 많아서 좀 정신 없는 느낌이 드네요...
장점은 맵 돌리기 관련으로 수정할 때 하나의 스크립트만 수정하면 돼서 편하고... 새 기능 추가할 때 편합니다
생각 보다 맵 돌리는걸 건드릴 일이 많았습니다
3.플레이어가 추락했을 때 부활
처음엔 이거 구현하기 좀 어려울 줄 알았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이라는 책 2장 (https://ymthebest.tistory.com/36) 에 플레이어 위치를 저장하는 예제가 나왔었거든요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2장 명령 패턴
1. 명령 패턴이란? 메서드 호출을 실체화(reify)한 것이다. 실체화는 어떤 개념을 변수에 저장하거나 함수에 전달할 수 있도록 데이터, 즉 객체로 바꿀 수 있다는 걸 의미한다. 여기에서 명령 패턴
ymthebest.tistory.com
근데 그 예제를 블로그 독후감에 작성하지는 않았었는데요, 이유는 조금 내용이 길고 복잡해서 포스팅하려면 읽는 것보다 몇 배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였습니다.
책에서는 플레이어 클래스에 계속 현재 위치를 저장하고 그 위치를 갱신하는 방법을 사용했었습니다.
근데 그냥 간단하게 플레이어가 화면 밖으로 나가면 제자리로 돌려주기만 했는데
막상 실행하니까 꽤 괜찮은 것 같아서... 이걸로 된 것 같습니다
4.정답률 설정
기존 정답률에 예전에 푼 문제만큼 곱해서 합계를 알아낸 뒤...
정답이면 합계에 100을 더하고 틀렸으면 더하지 않고...
합계를 새롭게 푼 문제 수만큼 나누어서 정답률을 갱신했습니다
전시 이벤트가 얼마 안남았네요!
기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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