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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교급 희망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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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화 > 물리 > 게임로직 >해체
프레임: 물리, 게임로직
//초기화
Awake()
Start()
//물리
FixedUpdate() :물리 연산 업데이트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
1초에 약 50회 호출한다.
//게임로직
Update(): 게임 로직 업데이트
물리연산에 관련된 로직을 제외한 나머지 주기적으로 변하는 로직을 넣을 때 사용
컴퓨터 환경에 따라 실행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
60프레임으로 실행됨
LateUpdate():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
마지막으로 호출되는 함수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카메라, 로직의 후처리
//해체
OnDestroy():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
//활성화(초기화와 물리영역 사이)
OnEnable():Awake와 Start사이임
최초 1회 실행이 아니라 켜고 끄고 할 때마다 실행됨
//비활성화(게임로직과 해체 사이)
OnDisable():LateUpdate 다음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거나 삭제될 때 실행된다
출처: https://youtu.be/PyN3JkPTp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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