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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Unity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

연모링 2022. 1. 13.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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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화 > 물리 > 게임로직 >해체

프레임: 물리, 게임로직

 

//초기화

Awake()

 

Start()

 

//물리

FixedUpdate() :물리 연산 업데이트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 

1초에 약 50회 호출한다.

 

//게임로직

Update(): 게임 로직 업데이트

물리연산에 관련된 로직을 제외한 나머지 주기적으로 변하는 로직을 넣을 때 사용

컴퓨터 환경에 따라 실행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

60프레임으로 실행됨

 

LateUpdate():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

마지막으로 호출되는 함수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카메라, 로직의 후처리

 

//해체

OnDestroy():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

//활성화(초기화와 물리영역 사이)

OnEnable():Awake와 Start사이임

최초 1회 실행이 아니라 켜고 끄고 할 때마다 실행됨

 

 

//비활성화(게임로직과 해체 사이)

OnDisable():LateUpdate 다음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거나 삭제될 때 실행된다

 

 

출처: https://youtu.be/PyN3JkPTp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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